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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ading 탱커 선사의 선박 발주 움직임 재개 최근 MR탱커 강자 Scorpio tanker는 PC탱커 16척(MR 2+6척, Handysize 2+6척) 선박 발주를 위해 다시 현대미포조선을 찾았다. 현대미포조선은 지난주 MR급 2+6척 수주계약을 체결했으며, 38K급 케미컬탱커로 분류되는 Handysize 탱커 2+6척 건조계약은 조만간 체결될 것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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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7.27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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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에 비해 공급이 제한된 탱커 시황탱커시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유가가 급락하면서 탱커 시황은 리먼사태 이후 다시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탱커시황은 유가와 반대로 움직였다. 지금의 산유국간의 석유 공급경쟁은 탱커시황을 더욱 강세로 끌고 가게 될 것이다.세계 석유수요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 반면 미국 Shale의 등장 이후 세계 석유 수입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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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7.10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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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China peace, 대우조선에 VLGC 4척 발주 중국 해운업이 한국 조선소에 선박을 발주하는 사례가 점차적으로 나타나고 있다.지난주 중국 국영 석유공사 계열의 선사 China peace는 대우조선해양에 84K급 LPG선인 VLGC 4척을 발주했다. China peace는 지난 4월 6척의 VLGC를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했었는데 그 중 4척의 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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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22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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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부터 해양산업 기업들의 주가 하락세 시작 해양분야에 속한 대표적인 해외기업들의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해양산업의 정점은 지난 2011년이었던 것으로 보인다.해양 EPCI 분야 대표적인 기업인 Mcdermott과 FEED분야 대표적인 기업인 Technip, Saipem 주가는 이미 2011년부터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Drilling 장비 제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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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19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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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되고 있는 M.A.N과 N.O.V의 주가 흐름 상선과 해양을 대변하는 대표적인 해외 기업이 있다.선박엔진 기술업체인 M.A.N과 Drilling 장비 제작업체인 N.O.V(National Oilwell Varco)이다. 이들 두 기업은 서로 비슷한 주가흐름을 보여 왔다. 하지만 최근 1년간 M.A.N 주가는 8% 가량 상승한 데 반해 N.O.V는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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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18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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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한국 선박 수주량은 작년대비 15.0% 증가 한국 조선업의 수주량은 작년보다 많다. 6월 2주차까지 누적된 한국 조선소들의 합산 수주량은 709만8000cgt로 지난해 같은 기간 616만9000cgt와 비교해 15.0% 증가했다. 지난해 1월과 2월은 이례적으로 수주량이 높았던 점을 감안해 3월 이후 누적 수주량을 비교하면 한국 수주량은 535만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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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16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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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비나신조선 LR1탱커 2척 수주 현대미포조선은 전일 LR1급(75K)급 탱커 2척을 수주했다. 선가는 척당 4400만 달러이며 발주선사는 Scorpio tankers의 경쟁자 d’Amico International이다. 이번 수주계약은 지난 4월에 발주된 LR1탱커의 옵션계약이며 베트남에 위치한 현대비나신조선에서 건조될 예정이다.현대비나신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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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11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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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주, 인도실적에 이어 수주잔고도 곧 1위 예상 한국의 수주잔고는 견조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반면 글로벌 수주잔고는 급격히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국은 선박 인도량이 크게 줄어들지 않고 있음에도 수주잔고는 견조한 수준이 유지되고 있다. 글로벌 수주량 데이터의 절반 가량을 차지했던 중국은 인도량의 급격한 감소와 이에 따른 수주량 감소로 수주잔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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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10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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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선 수주량 절반은 탱커 여름에 접어들면서 한국 조선소들은 연일 선박 수주소식을 가져오고 있다. 올해 현재 벌크선을 제외한 주요 상선(컨테이너선, 탱커, 가스선, 자동차운반선)의 발주량은 217척이며, 이중 한국 조선업은 115척을 수주했다. 한국이 주요 상선의 53%를 가져가고 있다.글로벌 발주량의 절반은 단연 탱커이다. 올해 5월 누적 글로벌 선박 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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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09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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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가 지연될 것을 예상한 발주 중국 조선업의 선박 인도 지연은 심해지고 있다. 그럼에도 중국을 찾는 선주들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고 있다. 특히 유럽계 선사들은 중국 선박에 문제가 많다는 것이 알려질수록 중국 조선소를 찾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유럽계 선사는 케미컬분야 1위 Stolt-Nielsen이다. 이들은 선박인도가 지연될 것을 고려해 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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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05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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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조선업의 차별적인 성장 5월 누적으로 한국의 선박 수주량은 433만2000cgt로 중국 195만5000cgt, 일본 222만6000cgt와 비교해 월등히 높은 수준을 달성했다. 한국이 수주량 1위를 보인 것은 지난 2011년 이후 4년만의 일이다. 게다가 일본 조선업이 중국보다 더 많은 수주량을 보이고 있다.수주계약을 체결한 조선소의 수를 비교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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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04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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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유 가격과 LPG 가격의 차별화 2분기 이후 원유 가격은 소폭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반해, LPG 가격은 차별화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 Shale이 등장한 이후 유가 변동폭에 비해 LPG 가격은 더욱 하락한 상황이다. 2010년 이후 원유 가격은 25% 하락했는데 반해 LPG 가격은 67% 가량 하락했다.미국과 중동 등 주요 산유국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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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03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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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Shale혁명의 최대 수혜는 LPG 최근 노르웨이 기업(해운업과 석유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석유시장과 탱커마켓에 대한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발표와 질의응답에서 노르웨이 기업관계자들이 일제히 동의했던 내용은 미국 Shale혁명의 최대 수혜는 바로 LPG라는 것이다. 탱커 선사들이 유가하락의 수혜를 보고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미국의 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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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6.02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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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탱커 수주점유율은 60% 상회 올해 상선 발주량의 절반 가량은 탱커가 차지하고 있다. 한국의 탱커 수주점유율은 척수기준 63.7%, dwt 기준 66.6%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척수기준 36%, dwt 기준 52%보다 크게 개선된 수주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반면 중국 조선업의 탱커 수주점유율은 척수와 dwt 기준 모두 20% 수준으로 지난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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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5.26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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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 수주잔고의 63%는 PC탱커 현대미포조선의 수주잔고는 137척이며 이중 PC탱커는 87척에 해당된다. 올해 인도량 103척 중 83척은 PC탱커이다. 1분기 29척의 인도량 중 PC탱커는 25척에 해당됐으며, 2분기 인도 계획 30척 중 27척이 PC탱커이다.조선업은 선종을 단순화한 후 대량생산 체재를 보였을 때 수익성이 급격히 향상되는 구조이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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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5.22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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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ersk Line 1분기 EBITDA 마진율 19.2% 달성Maersk Line가 올해 1분기에 무려 19.2%의 EBITDA 마진을 달성했다. 지난해 1분기 실적과 비교해 매출액은 3.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47% 늘어났으며 EBITDA는 39% 성장했다. 영업이익률은 11.8%, EBITDA 마진율은 19.2%이다.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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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해운신문
2015.05.14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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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 하락과 글로벌 탱커 선사들의 주가 강세 지난해 10월 이후 국제유가는 절반 가까이 하락했다. 반면 글로벌 탱커선사들의 주가는 상승하고 있다.이틀 전 탱커 선사들의 주가는 Teekay Tankers +4.5%, Frontline +13.85%, Scorpio tankers +4.95%로 높은 수준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연초 이후 국제유가는 5% 가량
박무현 코멘트
한국해운신문
2015.04.14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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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디 아라비아 탱커 선사 Bahri VLCC 발주 준비 VLCC 3위 선사인 사우디 아라비아의 Bahri가 국내 조선업체를 대상으로 10억 달러 규모의 VLCC 5+3척에 대한 발주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의 탱커 수주경쟁과 VLCC 건조경험을 미루어 보았을 때 현대중공업의 수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현대중공업은 올해 들어 탱커
박무현 코멘트
한국해운신문
2015.04.13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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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중국산 벌크선 중고 거래는 3척에 불과 올해 3월 누적으로 벌크선박의 중고선 거래량을 비교해보면, 중국 벌크선은 3척에 불과하다. 일본선박은 50척, 한국 선박은 12척이 중고선으로 거래됐다.2012년~2014년 건조 국가별 벌크선 중고거래는 일본 벌크선이 중고 거래량의 60%를 차지했고, 중국 벌크선은 12~18% 수준을 차지했었다. 올해는 현재까지
박무현 코멘트
한국해운신문
2015.04.02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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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들리고 있는 중국 선박의 신뢰도 중국 챙싱조선(Changxing)이 2015년에 인도한 VLGC(83K급, Monsoon)가 기술적 결함을 보이며 수리를 위해 최근 도크에 들어갔다. 이 선박은 중국에서 최초로 자체 디자인된 LPG선이며 한국 선박보다 연비가 더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실제로는 항해 중(파나마~중국) 기술적인 결함이 발생됐다.Monsoon
박무현 코멘트
한국해운신문
2015.04.01 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