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차원의 한ㆍ일간 우의 증진 및 문화 교류 활동 선도

아시아나항공이 12일 서울시 중구 필동에 위치한 ‘한국의 집’에서 일본인 관광객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김장체험 및 전통문화 공연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아시아나항공이 한ㆍ일 민간 우호 증진을 위해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김장체험 프로그램이 포함된 특별 여행상품을 기획, 판매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 류광희 여객본부장과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장을 비롯해 개인 및 단체 일본인 관광객 100여명이 행사에 참가했다.

행사에 참가한 일본인 관광객들은 ‘한국의 집’ 내에 위치한 ‘취선관’에서 김치 담그는 법, 김치 숙성법 등을 배운 후 아시아나 캐빈승무원, 한국의 집 요리사들과 함께 1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일본인 관광객들은 스스로 만든 김치를 기념으로 제공받았으며, 이후 민속극장으로 이동해 부채춤 등 전통 민속공연을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류광희 여객본부장은 “일본 관광객의 한국에 대한 관심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문화체험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 등을 마련해 민간 차원의 한일 교류 촉진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2년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식 및 전통주 체험, 국내 주요 관광지 여행 등을 포함한 ‘대장금 투어’를 비롯해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IT투어’와 ‘뷰티투어’ 등을 선보이는 등 한류 관광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