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과 중국 영성항을 연결하는 영성대룡해운의 2만 5천톤급 영하호에서 선상 무료진료가 실시됐다.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최광일)와 경기도의료원(원장 유병욱)은 지난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영하호에서 소무역상인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진료와 만성질환 예방교육도 병행 실시해 소무역상인 등 100여명이 진료 혜택을 받으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선상진료는 국제여객선을 통해 중국을 오가며 생계를 유지하는 의료 취약계층인 소무역상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경기평택항만공사 최종국 본부장은 “평택항 배후 의료환경이 열악하고 소무역상인 대부분이 노령으로 이 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경기도의료원과 준비하게 됐다.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의료 환경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료원 유병욱 원장은 “장거리 이동으로 고된 시간을 보내는 소무역상인 어르신들이 이번 진료를 통해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즐거운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 앞으로도 진료 뿐 아니라 응급처치 교육 등 다양한 의료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평택항 복지소외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2012년 7월부터 평택항 무료진료를 실시해 4600여명이 의료혜택을 받았다.

한편, 평택항에서 중국으로 향하는 국제카페리 노선은 영성, 위해, 일조, 연태, 연운항으로 올 8월까지 누적 이용객은 34만 307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5.8% 증가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