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해양레저스포츠 정보포털(www.oleports.or.kr)이 새롭게 선보인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해양레저 관련 사이트를 개편하여 전국에서 개최되는 해양 스포츠 대회 일정, 해양레저 체험교실 운영 등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제공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들이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국민들이 신나고 안전하게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강, 바다에서의 생존수영이나 기존 단순체험에 무료함을 느낀 해양레포츠 마니아들을 위한 해양레저기구 조종 등 전문교육 과정을 올해 최초로 개설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게 하였다.

한편, 홈페이지 내 해양레저커뮤니티라는 소통창구를 마련하여 해양레저 종사자, 동호인 등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한편, 앞으로 해양레저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온라인 채널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홈페이지의 확대 개편에 맞추어 홈페이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내 숨은 오류 찾기, 마리나 3행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세부 내용과 당첨자 안내는 5월 3일 이후 해양수산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fkor)에서 공지된다.

권영상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과장은 “종래 해양레저관련 홈페이지는 해양레저 체험교실 위주로 운영되다보니 최신 해양레저 트렌드를 반영하거나 국민이 희망하는 다양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하는 데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계기삼아 올레포츠가 해양레포츠 국민포털로 자리 잡도록 하여 누구나 쉽게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