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자회사 ㈜CVSnet이 운영하는 편의점 택배 포스트박스는 11일 배송 업체 ㈜핫라인퀵과 손잡고 신개념 배송 서비스 ‘당일택배’를 론칭했다.

포스트박스와 ㈜핫라인퀵이 선보인 ‘당일택배’는 1박 2일 이상이 소요되는 기존의 택배보다는 빠르고 2~3시간 내 배송이 완료되는 퀵서비스보다는 알뜰한 비용으로 배송을 진행할 수 있는 신개념 서비스다.

GS25에 고객이 당일택배를 등록하면 ㈜핫라인퀵은 2시간 이내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집하하고 배송을 진행함으로써 서울 모든 지역에 고객이 등록한 시점부터 4~7시간 사이에 배송이 완료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실제 시뮬레이션을 진행해본 결과 고객이 당일택배를 접수한 시간부터 4시간 이내 도착율이 85%, 5시간 이내 11%, 6시간 이후가 4%로 4시간 내 배송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거리와 교통 상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에서 평일 16시까지 접수가 완료된 ‘당일택배’는 서울지역 내, 최대 7시간안에 고객이 원하는 곳에 도착하며 16시 이후에는 다음 영업일 오전 11시까지 배송이 완료된다. 가격은 기존 퀵서비스 대비 최대 30% 알뜰한 6천원부터 최대 9천원까지 다양하다.

실제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서울에서 택배를 접수한 고객 중 서울로 배송을 원하는 고객과 지방으로 물품을 보내는 비율이 31.1 : 68.9로 서울 지역 내 택배 이용에 대한 니즈가 충분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특히 서울 지역에서 서울을 포함 경기도지역으로 배송을 원하는 고객이 전체의 60%를 넘어 향후 경기도로 확대할 경우 당일택배 시장은 획기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GS25와 포스트박스는 강남구(역삼, 논현, 신사) 102개 점포에서 서울 지역에 한해 당일에 배송이 완료되는 당일택배 서비스를 시작한 후, 서비스 점포를 지속 늘리고 향후에는 배송 지역을 경기도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