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본부세관은 홍영석 관세행정관을 ‘6월의 부산경남세관인’으로 선정해 2일 시상했다.

홍영석 관세행정관은 엄정한 통관심사를 통해 고철로 품명위장해 수입신고한 폐오일필터 90톤을 적발하여 환경유해물품 반입 차단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분야별 유공자로는 ‘일반분야’에는 조직문화 개선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활기찬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업무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창원세관 옥호광 관세행정관이 선정됐으며 ‘심사분야’에는 다국적기업의 특수관계자간 이전가격에 대한 기획심사를 통해 위생용품 등 저가신고 업체를 대상으로 16억원을 추징하여 세수를 증대한 부산세관 이동범 관세행정관이 선정됐다.

이어 ‘조사분야’에는 최근 수요급증 품목에 대한 집중검사를 통하여 인형뽑기에 사용되는 위조 캐릭터 인형 등 지식재산권침해물품을 적발한 부산세관 양윤하 관세행정관이 선정, ‘감시분야’에는 입출항신고 등 행정절차 안내 리플릿을 제작․배포하여 신속통관 지원으로 국제요트대회 성공적 개최를 지원한 부산세관 김영호 관세행정관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베이비붐 세대의 대거퇴직으로 신규임용이 증가함에 따라 새내기 직원들의 업무 조기적응과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핵심인재로 육성하기 위하여 ‘미래인재상’을 제정해 관세직에 부산세관 김유진, 북부산세관 이태훈 관세행정관을, 기술직에 부산세관 정호영 관세행정관을 선정해 시상했다.

부산본부세관은 “탁월한 업무성과를 창출하거나 기관의 명예를 고취시킨 직원들을 발굴·포상해 사기 진작과 열심히 일하는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