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 KMI-KMOU학연협동과정이 6월 12일 해양대 국제대학 325호 세미나실에서 럿거스 뉴저지주립대학의 최승찬 교수를 초청해 ‘Models of Channel Coordination’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특강은 한국해양대학교 KMI-KMOU학연협동과정과 한국해양대학교 FTA활용강좌 공동 주최로 학생들의 글로벌 능력 함양을 위하여 마련됐다.

최승찬 교수는 제조업자부터 소매업자까지 이어지는 전체 Channel의 관점에서 최적의 가격을 설정하는 경우에 전체의 이익이 극대화됨을 강조하였다. 또한, 이를 위하여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더해 소비자가 자사의 물건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를 설정하는 것이 마케팅의 역할이며, 전략적 마케팅을 통하여 추가적인 이윤을 추구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한편, 이번 특강에는 한국해양대학교 교수 및 학생을 비롯하여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성웰텍 등 다양한 관련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