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 선정

▲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가 ‘2017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선정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세계적인 IT 과학기술 비즈니스 전문매체 레드헤링(Red Herring)이 선정하는 ‘2017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96년부터 시작된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100개 유망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그동안 구글, 유튜브, 알리바바, 트위터 등이 선정된 바 있다.
 
메쉬코리아는 지난 9월 ‘2017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 선정과 동시에 ‘2017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 파이널리스트 참여 자격을 받아 지난 15일 미국 파사데나에서 열린 레드헤링 글로벌 포럼에서 미국 투자자들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결과 ‘2017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올해도 수많은 기업이 참여해 경쟁을 벌였으며,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메쉬코리아의 기술력과 혁신성, 성장성에 대한 큰 호평을 받아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2017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메쉬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통합 물류관리 시스템 ‘부릉 TMS’를 활용해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성원 절반에 가까운 인원이 IT 개발자로 물류 IT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있고, 라스트 마일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싱가포르 등 글로벌 시장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알렉스 뷰 레드헤링 회장은 시상식에서 “메쉬코리아는 유니콘(기업가치 10억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을 넘어 데카콘(기업가치 100억달러를 넘는 스타트업) 기업이 될 것”이라며 “메쉬코리아가 성공적인 벤처기업을 정의하는 비전과 추진력, 혁신을 구체화했다. 메쉬코리아의 업적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는 “이번 ‘2017 레드헤링 글로벌 100대 기업’ 선정으로 메쉬코리아의 공유경제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물류 기술력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혁신적인 물류 플랫폼을 제공하고,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