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드래곤보트협회(협회장 민홍기)는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국제경기위원(IRO)과 국내경기위원(NRO)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국제 및 국내 경기위원을 양성하고자 국제드래곤보트연합회(IDBF)와 대한드래곤보트협회(KDBA) 경기위원 선발규정에 의거 IDBF 국제경기위원과 KDBA 국내경기위원 연수를 실시하고 시험과 면접으로 진행됐다.

IDBF 대회 & 기술위원장인 멜라니 캔트월(그레이드 4, 호주)씨는 이번 연수 강사로 나서 대회 규정과 경기규칙, 경기위원의 역할에 관련된 사항과 경기 중에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 등에 대처 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최근 다양한 해양레포츠가 활성화 되면서 각종 국내외 경기 또한 늘어나고 참가자들의 활동 범위가 넓어짐에 행사를 진행하고 책임지는 담당자로서의 안전성과 전문성을 높이고자 해양 레포츠 지도자 32명이 참여해 국제경기위원(IRO) 18명과 국내경기위원(NRO) 14명을 배출했다.

한편 대한드래곤보트협회는 "드래곤보트의 발전을 위해 이번에 배출한 국제경기위원들은 각종 국제경기에 참여시켜 전문성을 확보하고, 국내경기위원들은 자체적으로 교육 시스템을 개발해 자체양성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