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은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부산 센텀호텔 4층에서 ‘조선·해양분야 중소기업을 위한 IP(지식재산권)-R&D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특허청, 부산광역시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부산연구개발특구와 함께 조선·해양분야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인식확산과 역량강화를 위해 세미나를 마련하였다.

극심한 조선·해양산업의 침체는 국내 대형조선사의 수주난과 구조조정 등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고, 이에 따른 조선·해양산업 중소기업들은 가중된 어려움 속에서도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력에 매진하고 있어 이번 세미나의 지식재산권 확보전략과 특허침해사례의 공유는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에 좋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올해 7회를 맞이한 본 세미나는 조선·해양 분야 중소기업의 지재권 인식제고와 출원 증대 및 기술사업화 확산에 많은 참여를 유도한 바 있다.

세미나는 ▲IP-R&D 지원사업 소개 및 사례(한국특허전략개발원) ▲조선해양분야 특허동향 및 사례(특허청) ▲특허 분쟁예방 및 대응방법(모두특허법률사무소) ▲기술사업화 및 연구소기업 제도(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등 기업들이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변화와 역량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연으로 진행된다.

세미나의 신청 및 문의는 KOMERI 미래전략본부 T.L.O팀(051-400-502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