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서울 더프라자호텔에서 개최된 JEC ASIA 2018 프레스컨퍼런스
세계 최대의 복합재료 전문가 네트워크인 JEC그룹이 매년 주최하는 JEC Asia 국제 복합재료 전시회가 컨퍼런스, 전시장, 그 외 모든 서비스 면에서 강력한 프로그램을 갖고 11월 14일부터 3일간 서울에서 개최된다.

JEC Group의 아시아 담당 디렉터인 크리스티앙 스트라스버거(Christian STRASSBURGER)는 "플랫폼의 성공으로 이어진 JEC Asia의 발전에 있어서 업계, 정부 기관, 학계의 지원에 매우 감사드린다. 실제로 전시장의 90%가 이미 예약되어 전시회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 전시회는 출품업체의 45%가 아시아 이외 지역에서 참가하기 때문에 진정한 국제 행사다. JEC Asia에는 독일, 프랑스, 이태리, 일본, 중국, 싱가폴의 국가관뿐만 아니라 한국의 주요 복합재료 클러스터들의 전시관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복합소재는 자동차, 건설, 전기·전자 분야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해양분야에서도 에코십 발주증가와 풍력발전 수요 증가로 복합소재 활용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 산업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동성의 미래는 복합재료 산업의 핫 토픽이며, JEC Asia는 자동차 개발 분야에서 복합 재료의 활용 증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동차 산업과 복합재료’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리더십 복합재료 서클, 자동차 플래닛, 부품 전시, B2B 미팅 프로그램, JEC 혁신상 카테고리 및 복합재료 투어(복합재료 관련 시설 방문) 등 수많은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JEC Asia는 KCTECH과 전주시가 주관하는 국제 탄소 페스티발ICF (International Carbon Festival)를 함께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최고 수준의 컨퍼런스가 마련되어 국제적인 연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