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총장 박한일)는 국내 위스키업체 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장 트불)와 지난 15일 부산 송정 해수욕장에서 우리 바다를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2018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흥도 살리고 바다도 살리는 흥탄 우리 바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 한국해양대 관계자와 학생들을 비롯한 300여 명 이상의 부산시민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본격적인 해안·수중 정화 활동에 앞서 개그맨 유세윤과 함께 진행된 대규모 플래시몹은 흥겨운 멜로디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 안무로 구성돼 많은 시민들이 동참했다. 개그맨 유세윤도 직접 봉사 활동에 참여하는 한편 ‘일상 속에서도 하루 3번 쓰레기를 줍고 5번 웃자’는 생활 속 운동인 ‘흥킹 35’의 의미를 흥겹게 전파하며 참가자들의 열의를 북돋았다.

이날 전문 잠수부를 비롯한 캠페인 참여자들은 송정 해수욕장 인근의 수중 폐기물 및 해안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며 아름다운 우리 바다를 지키기 위한 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한국해양대와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4년간 건강한 해양환경 보존 및 조성을 위한 연구 활동을 진행하며, 시민 친화적 해양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펼친 바 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해양 정화 기금 모금 활동을 실시해 높은 시민 참여율을 이끌어 냈다.

개그맨 유세윤과 함께 해양 정화의 중요성에 대해 유쾌하게 표현한 흥겨운 캠페인 영상 네 편을 공개하여 영상을 보고 웃기만 해도 해양 정화를 위한 모금액이 적립되는 소셜 펀딩 기부 방식을 실시했다. 그 결과 목표 모금액인 1억 원을 조기에 달성했으며 해당 모금액은 한국해양대 산학협력단에 수중 및 해안 정화를 위한 기금으로 기부됐다.

한국해양대 김정렬 산학협력단장은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위 세이브 투게더 캠페인은 해양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즐겁게 알리는 동시에 부산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쉽게 사회공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