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인천연수원 한재열 차장, 이금형 관리부장, IPA 홍경선 부사장, 인천연수원 강진수 원장,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이 교육용 장비 지원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가 인천항 항만근로자의 교육환경 개선 및 기능인력 양성 강화를 위해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원장 강진수)에 1억6천만원 규모의 교육용 장비(기중기) 구매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IPA와 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은 6일 오전 공사 5층 접견실에서 ‘교육용장비(기중기)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항만연수원에서 23여년 동안 활용해 온 노후 기중기를 교체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장비는 그동안 잦은 고장으로 교육목표 달성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IPA는 항만종사자의 교육성과를 향상시키고 교육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위험성을 해소하기 위해 인천항만연수원에 교육용 기중기 교체 예산을 지원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IPA는 25톤 규격의 기중기 1대 구매에 필요한 4억5천만원 중 1억6천만 원을 올해와 내년 두 차례에 걸쳐 지원하게 된다.

IPA 상생협력임원(CCO)인 홍경선 부사장은 “인천항 동반성을 위한 항만인력의 적기 양성과 공급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면서, “향후에도 인천항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항만인력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PA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인천항만연수원에 총 11억원 이상의 교육장비 및 시설지원을 이어오는 등 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