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인재개발원(원장 지승길)은‘수산물 레시피愛 빠지다!’1기 교육과정을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수산물 레시피愛 빠지다!’ 교육 과정은 수산물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수산물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수산물 조리법 습득을 위해 실습으로 진행되는 교육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수산물의 유통 및 안전성에 대한 수산물의 이해와 함께 영양학적 특성에 따른 조리의 기초지식을 배우고 한식 외 중식, 일식, 양식까지의 다양한 수산물 조리법을 습득하는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 밖에도 부산 삼진어묵 견학실습과 외식업체 뷔페(더 파티)를 방문하여 다양한 수산물 요리를 체험하는 현장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지승길 원장은 “수산업이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일자리 창출 등 중요산업으로서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만큼 향후 수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양질의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은 ‘수산물 레시피愛 빠지다!’ 과정 외에도 해양 및 어촌지역사회 체험, 스킨스쿠버, 해양 레포츠 체험 등 바다와 연계된 5대 명품 교육과정 등의 교육자원을 중앙부처 및 지자체 등과 공유하여 해양수산의 가치를 공유하고 해양문화의 저변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