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 창립 70주년 기념, 연안해운 발전 방안 공모

KSA(한국해운조합, 이사장 임병규)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연안해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KSA는 오는 7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연안해운 논문 공모전’을 개최, 해운관련 제도 등 연안해운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이고 실현가능성 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논문을 접수받는다.

공모전은 KSA가 주최하고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며, 논문 주제는 연안해운 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 방안, 연안해운 활성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 기타 해운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 등이다. 참가자격은 대학 또는 대학원생, 학계를 포함한 해운업계 종사자, 관련 전문연구원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제출된 논문은 연구 주제의 중요성 및 타당성, 창의성 등의 심사를 통해 9월 초 총 15편의 수상작을 선정하며, 대상 1편은 상금 300만원과 해양수산부장관상이, 최우수상 2편은 상금 각 200만원과 KSA 이사장 및 회장상이, 우수상 2편에는 각 100만원의 상금과 KSA 이사장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10편의 장려상에게는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할 경우, KSA 홈페이지(www.haewoon.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논문 등 제출 서류와 함께 이메일(ksa70@haewoon.or.kr)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도 KS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SA 관계자는 “이번 논문 공모전에서 제시되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우리 해운산업을 장기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나아가 이번 공모전이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KSA와 우리 해운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