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조선기자재업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인증 설명회를 개최한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0월 8일 오후 2시 부산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조선기자재의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인증 분야(UL/CE)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부산상공회의소가 공동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조선기자재기업 대상으로 UL KOREA(미국안전인증) 심선화 부장이 ‘북미시장 진출을 위한 UL인증 서비스안내’에 대해, 디에스텍 권혁상 부장이 ‘유럽 수출을 위하 CE인증(유럽안전인증) 안내’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UL, CE 인증 소개와 획득 절차를 안내해 실무 이해도 증진과 해외 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해외 인증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환경 규제 강화와 액화천연가스(LNG) 선박의 수요 증가로 조선업황 개선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중소 조선기자재 업계 생태계 회복에 여전히 시간이 필요하며, 세계 조선 경기 또한 불확실성이 존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자재 기업들이 이번 해외인증 설명회를 통해 해외 진출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