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3PL(제3자물류) 전문 기업인 삼영물류(대표 이상근)가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가 시행한 ‘2019 근로자 보호 HR서비스 클린기업 인증제’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영물류는 물류서비스 품질에 절대적 영향을 미치는 인적자원(Human Resource)의 경쟁력 확보 측면에서 △근로자보호 클린기업 인증을 취득했다.

근로자 보호HR서비스 클린기업 인증은 준법사업자에 대한 공적 인증을 통해 사업적 성장을 지원하고 불법/무허가 사업자의 퇴출로 HR서비스시장의 자정적인 활성화와 발전을 도모하고자 정부 권유로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선정 평가기준은 HR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건전한 사업운영 판단의 기준이 될 수 있는 △법정 4대보험 가입률, △퇴직금 적립률, △세금납부 성실성, △노동법 위반 여부 등을 정량적으로 평가한다.

삼영물류는 계절적, 업무적 일시 수요를 제외하고는 정규직 100% 채용을 목표로 고용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고객사와 근로자 모두가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물류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인적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삼영물류는 이미 △HR서비스우수기업인증(한국경총/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2018년), △일자리창출우수기업인증(인천광역시, 2017년), △일터혁신우수기업인증, 노사문화우수기업인증(고용노동부, 2013년) 등도 취득하여 인적자원의 효율적 채용, 훈련, 양성, 관리 시스템을 정립하고 있다.

또한, 삼영물류는 물류서비스의 수행능력면에서는 국토교통부의 △우수물류기업인증 창고기업부문, △우수물류기업인증 화물자동차운송기업부문을 취득하여 물류서비스 수행능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