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선 5척 수주, 누계 수주 92억 달러

삼성중공업이 고부가·친환경 선박 기술 경쟁력으로 2년 연속 수주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삼성중공업은 11월 23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17만 4천cbm급 LNG운반선 5척을 척당 2억 1550만 달러, 총 10억 7750만 달러(1조 4568억원)에 2027년 12월말까지 인도하는 조건으로 수주했다고 밝혔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으로 올해 누계 수주 금액을 92억 달러까지 끌어 올리며 목표인 88억 달러를 넘어 섰다. 이로써 삼성중공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주 목표를 초과 달성하게 됐다. 지난해 수주 목표는 91억달러였으나 실제 122억달러를 수주하며 34% 초과 달성했다.

올해 삼성중공업의 수주 목표 달성은 대표적 고부가·친환경 선박인 LNG운반선이 주도했다.

삼성중공업은 독자 기술로 개발한 LNG 연료추진 시스템, 재액화시스템 및 에너지저감장치(ESD) 등 고효율 친환경 기술과 스마트십 기술력을 앞세워 이 날 계약을 포함 올해 들어서만 35척의 LNG운반선을 수주했다.

이는 지난해 22척 수주를 넘어 선 한 해 최다 수주 기록이며, 올해 삼성중공업이 수주한 선박(45척)의 3분의 2이상을 차지하는 규모다.

한편 LNG 물동량 증가 전망으로 LNG운반선에 대한 시장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英 조선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2030년 LNG물동량을 당초 5.8억톤 수준에서 6.3억톤으로 상향 전망하였고, 에너지기업 쉘(Shell)도 2040년 LNG물동량을 7억톤 수준으로 내다 보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연이은 대규모 수주는 2023년 이후 매출액 증가로 이어져 고정비 감소 효과로 나타나며, 선가 인상 등에 따른 수익성 개선과 더해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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