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선원복지고용센터, 선원휴게소 운영 협약 체결

부산신항에 150평규모의 선원휴게소가 오는 7월말 준공돼 신항에 기항하는 선원들의 복지가 크게 증진될 전망이다.

부산항만공사(BPA, 임기택 사장)는 부산항 신항을 이용하는 선원들의 편의와 복지증진을 위하여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와 “부산항 신항 선원휴게소 운영 협약”을 5월 15일(금) 체결한다고 밝혔다. 부산항 신항 선원휴게소는 그동안 임시시설(컨테이너박스)로 운영되어 공간이 협소하고 환경이 열악하여 선원들이 이용하기에 불편사항으로 지적되어 지속적인 개선이 요구되어 왔다.

이에 부산항만공사는 지난해 12월 신항 임시시설을 철거하고, 연면적 496.99㎡(약150평) 규모의 신항 선원휴게소(강서구 성북동 1488번지, 신항1부두 주차장 부지내)를 신축 중으로 오는 7월말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연간 약 1만 4천여명의 선원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가 휴게소 운영을 맡게 되어 준공 후 조기에 선원휴게소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호 협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부산항만공사 관계자는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선원복지센터가 휴게소를 운영함으로써 부산항 신항을 이용하는 선원들에게 보다 편안한 쉼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