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활용 가능한 지원사업 안내 리플랫 제작 및 배포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은 10월 25일 ‘2016년 제5차 서울지역 수출지원유관기관협의회’를 본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협의회는 수출지원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서울지역 중소ㆍ중견기업의 수출을 지원하는 ‘무역거래기반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08년부터 코트라(KOTRA), 한국무역보험공사,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산업진흥원,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수출입은행 등 12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수시로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협의회 참석자들은 수출관련 자금융자, 보증, 수출유망기업 지정제도 등 기관별 지원제도를 중소ㆍ중견기업에 일괄 안내할 필요성과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관간 협업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 했다.

이에 따라 협의회는 ‘올해 수출지원사업 끝났다구요? 아직 아닙니다! - 연말 이전에 아직 사용 가능한 지원사업 안내’ 리플랫을 제작해 각 기관의 영업점(1500부) 및 시중은행 및 공공기관(1000부)에 비치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12개 서울지역 수출지원 유관기관들은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을 중심으로, 남은 기간 최대한의 수출 확대가 가능하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수출 중소ㆍ중견기업에 대한 밀착관리가 가능하도록,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현장을 방문해 발굴한 애로를 협의회를 통해 공동 지원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서울지방중소기업청 김흥빈 청장은 “그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서울지역 수출 증대를 위해 노력해 주신 수출기업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서울지역 수출 증대를 위해 유관기관 관계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