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2018.8.17
 
> 뉴스 > 해운 > 정책
 
“자율운항선박 주도권 확보위한 국가전략 필요”
KMI 박혜리 "산관학연 전문가 적극 참여해야"
[1893호] 2018년 08월 06일 (월) 11:08:09 곽용신 chaser@maritimepress.com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자율운항선박 운용을 위한 규정검토작업(RSE)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자율운항선박 주도권 확보 위해 국가 전략차원에서 대응체계를 마련해 나가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박혜리 전문연구원은 최근 발표된 ‘IMO 국제해사 정책동향’ 보고서를 통해 자율운항선박 시대를 위한 국...
 
 
유료회원 기사 입니다. 기사를 보시려면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해운신문(http://www.maritime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장금·흥아 통합법인 클린컴퍼니로 
정부 "KSP 통합선사에 집중지원 
SM상선 “미주 항로 흑자 냈다”
한국해대생, 스포츠관광 아이디어
2분기실적/현대상선, 영업적자 1
박근희 삼성생명 고문, CJ대한통
2분기실적/흥아해운, 영업적자폭  
2분기실적/팬오션, 18분기 연속
선박관리산업협회, 해경에 의문품
“항만 자동화, 전체 공급망 관점 
염정호칼럼/BIMCO 선...
염정호칼럼/BIMCO 정...
염정호칼럼/정기용선계약의...
신문사소개 | 기사제보 | 광고안내 | 제휴안내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이용약관
04542, 서울 중구 삼일대로12길 15, 대동빌딩 303호 |  대표전화 02-2285-5571~4 | 팩스 02-2285-4906
발행일자 : 1996년2월4일 |  등록번호 : 서울, 아03689  | 등록일자 : 2015년4월21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철원
Copyright 2009 한국해운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aritimepre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