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알피나코리아 송기재 전무

판알피나코리아 송기재 전무가 ‘2018 한국로지스틱스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송기재 전무는 지난 11월 9일(금) 한국항공대학교에서 개최된 ‘2018 한국로지스틱스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대학생 논문발표경진대회’에서 최근 1년간 실린 논문 33편 중 가장 우수한 논문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해당 논문의 제목은 「A Study on the Influence of International Freight Forwarders’ Service Quality and Price Competitiveness on Customer Loyalty: the case of South Korea」로 한국의 국제물류주선산업(international freight forwarding industry)에 있어 서비스품질과 가격경쟁력이 고객만족과 서비스가치를 매개변수로 하여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특히 서비스품질과 가격경쟁력 중 어느 것이 고객충성도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200개 수출입업체들을 설문조사하여 구조방정식모형분석방법을 통해 분석한 것이다. 논문은 이 같은 분석을 통해 서비스품질이 가격경쟁력보다 고객충성도에 더 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서비스품질요인 중에서는 고객지향성이 운영특성보다 고객충성도에 더 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결론을 내리고 있다. 해당 논문은 영어로 작성됐으며 총 26페이지의 분량이다.

송기재 전무는 “물류분야 국내 최고의 학술지라고 평소 여겨온 한국로지스틱스학회의 학술지 ‘로지스틱스 연구’에 논문을 실은 것만도 자랑스러운 일인데, 학회 편집위원회의 결정으로 최근 1년간 게재된 33편의 논문 중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대해 대단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로지스틱스학회는 우리나라 로지스틱스(logistics) 발전과 전문가들의 학술적 교류를 도모할 목적으로 1992년 2월 21일에 설립되었으며, 학회 설립이후 정기적으로 학술발표대회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로지스틱스 연구’를 발행하는 등 물류분야 학문발전과 물류 산업 및 정책의 선진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 판알피나코리아 송기재 전무가 지난 11월 9일 개최된 ‘2018 한국로지스틱스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대학생 논문발표경진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