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평형수처리장치(BWTS) 전문기업인 테크로스가 개발한 신제품이 미국 해안경비대로부터 형식승인을 받아 화제다.

테크로스는 간접식 전기분해 방식을 적용한 BWTS 신제품이 5월 11일자로 미국 해안경비대(USCG) 형식승인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테크로스가 USCG 형식승인을 받은 제품은 테크로스가 기존 시스템에 추가해 개발한 간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신제품 ECS-HYCHLOR다. ECS-HYCHLOR는 지난 2월 DNV GL로부터, 3월에는 한국선급(KR)으로부터 형식승인을 획득했으며 이번에 USCG 형식승인까지 받아냈다. USCG 형식승인은 미국에 입항하는 선박들은 필수적으로 받아야만 하는 제품 승인서다.

ECS-HYCHLO에 대한 USCG 형식승인은 선급 형식승인과 동일하게 300~8천톤에 이르는 전체 용량 및 비방폭, 방폭 타입 전반에 해당하며 염분도에 상관없이 동일한 성능으로 선박평형수를 처리할 수 있다.

테크로스는 자체 개발한 전극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직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ECS 뿐만 아니라 간접식 전기분해 방식의 ECS-HYCHLOR도 USCG 형식승인을 획득하게 됨으로써 고객의 특정 기술 선호도나 선박 타입에 따른 설치 및 운용 적합성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 선택의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영업활동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