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온·저온 물류 등 이커머스 지원 초점

한국로지스풀이 최근 개소한 수도권 풀필먼트 센터 전경
한국로지스풀이 최근 개소한 수도권 풀필먼트 센터 전경

로지스올 계열사 한국로지스풀이 이커머스 시장을 위한 물류센터 확충에 나섰다.

한국로지스풀은 이커머스 물류 지원을 목표로 경기도 광주에 상온 및 저온 물류를 위한 수도권 풀필먼트 센터를 개소했다고 최근 밝혔다.

센터는 입지와 규모 면에서 수도권 물류 서비스를 위해 최적화 되어 있다. 총 3개동에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연면적 9만9138.2㎡에 달한다. 경기도 광주시 도척유통물류단지 내에 위치하여 서울까지 1시간 내외면 접근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구매 및 비대면 배송이 확산되면서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로지스풀은 이에 걸맞게 동 물류센터를 복합 물류 시설로 상온 및 저온 물류가 모두 취급 가능하도록 설계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비중이 늘고 있는 신선품목 물류에도 초점을 맞췄다.

예컨대 지하 2층, 지상 1층, 지상 3층 등 각 층마다 접안시설이 있어 물동량이 집중되는 시간에도 신속하게 입출고 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지상 1층은 상온 창고와 저온 창고가 접안 공간을 공유하도록 설계돼, 상온/저온 제품이 혼재되어 있는 경우 작업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유통가공 풀필먼스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한국로지스풀은 해당 풀필먼스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판매에 따른 주문, WMS(보관, 포장), TMS, 택배(특송), 반품 및 매출 통계와 물류비 정산에 이르는 모든 물류 과정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로지스풀은 “이번 수도권 풀필먼트 센터 개소에 따라 이커머스 기업 및 구매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