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도이치포스트 DHL 그룹이 이커머스 전문성을 강조하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도이치포스트 DHL 그룹이 이커머스 전문성을 강조하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

국제 특송 전문기업 도이치 포스트 DHL 그룹이 이커머스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에 따라 DHL코리아는 8월 1일 한국 버전의 광고 영상을 온에어 했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DHL은 이커머스 기업 지원을 위한 정확하고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 제공, 온라인 셀러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조력자 역할 수행 등 물류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강조했다.

지난 수년간 글로벌 경제의 핵심 분야로 확립되고 있는 이커머스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그 성장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기반 수요에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DHL은 다년간의 이커머스 물류 경험에 기반해 기업이 ‘소비자의 주문 클릭 속도에 뒤처지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이에 DHL은 이커머스 전문성을 강조하는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클릭 속도에 뒤처지지 마세요(keep up with the clicks)'라는 메시지를 담은 TV광고를 공개했다. ‘캐리비안의 해적’으로 잘 알려진 영국 배우 톰 홀랜더의 나레이션이 담긴 광고를 통해 DHL은 지난 몇 년간의 이커머스 시장 성장세를 보여줌과 동시에 높은 이커머스 수요와 소비자 ‘주문 클릭 속도’를 따라잡기 위한 DHL의 역할을 직관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TV 광고 외 디지털 채널, 옥외광고 및 지면광고의 형태로 전 세계 30여 국가에서 진행되며, 한국에는 8월 1일 온에어 됐다.

DHL 익스프레스 글로벌 CEO 존 피어슨(John Pearson, CEO of DHL Express)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디지털화(Digitalization)가 불과 몇 개월만에 10년에 걸쳐 진행되어야 할 발전을 이루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존 온라인 기반 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한 것은 물론 일부 기업들은 처음으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며, “DHL은 파트너사들이 이커머스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는데, 빠른 배송은 소비자의 구매 활동과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커머스 시장은 DHL의 주요 사업 영역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더 나아가 세계 무역의 핵심 성장 요소가 되고 있다. DHL은 220개 이상의 국가와 영토를 잇는 DHL익스프레스의 전문 물류 네트워크를 통한 특송 서비스는 물론, 파트너사 웹 사이트 점검 등의 이커머스 비즈니스 솔루션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DHL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한국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이 전개되는 주요한 지역으로 선정된 만큼, DHL 코리아 역시 국내 기업 및 셀러에게 DHL코리아만의 전문 물류 서비스와 노하우를 적극 제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물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HL 익스프레스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전망을 종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새로운 백서 ‘디지털이 완전히 자리잡은 시대의B2B 전자상거래 가이드(The Ultimate B2B E-commerce Guide: Tradition is out. Digital is in)’를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