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ESG경영(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전직원 공감대 형성을 위한 사내행사인 ‘이 다음 세대가 기대하는 세상을 위한 2021 BPA ESG DAY’를 27일 진행했다.

행사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과 ESG경영 전문가 강연으로 이뤄졌다.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캠페인은 NO플라스틱 전국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협업했다. 임직원은 이날 출근시간에 본사 사옥에서 페트병 대신 종이팩에 담긴 생수를 직접 체험해보고 플라스틱 줄이기 서명 캠페인에 참여했다.

또, 이노소셜랩 유승권 이사를 비대면으로 초청하여 ‘ESG경영 이해와 실행’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 내내 온라인 채팅을 통한 임직원의 질문이 쏟아져 ESG경영에 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 ‘(E)이 다음 (S)세대가 (G)기대하는 세상’은 지난 9월 시행한 BPA ESG경영 삼행시 사내 공모 우승작이다.

행사에 참여한 BPA 직원은 “ESG경영에 관해 직접 보고 들으면서 ESG가 생활 속에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임직원의 인식 환기를 통해서 우리 공사가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다방면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