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간 ESG 경영 멘토링 프로그램 동참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유엔(UN) 산하기구인 UNGC가 운영하는 ‘ESG 멘토링 프로그램’에 공공기관 대상 ‘ESG 경영 멘토’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UNGC(UN Global Compact)는 유엔과 기업이 협력해 유엔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균형발전에 기업들의 동참을 장려하고, 국제사회윤리와 국제환경을 개선하고자 발의한 유엔 산하 전문기구다.

ESG 멘토링 프로그램은 UNGC 회원으로 가입된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간 멘토-멘티 매칭 및 멘토링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ESG 기획부터 보고서 작성, 평가 대응 등 ESG 관련 전반적인 이슈에 대해 학습하고 공유하는 과정이다.

캠코는 지난 3월 UNGC에서 주최하는 ‘ESG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하여 공공기관 그룹 내 ‘멘토’로 선정됐다. 앞으로 캠코는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7개의 멘티 기관들과 함께 오는 5월 25일부터 연말까지 멘토링 세션과 성과공유 네트워킹 세션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ESG 관련 주요 이슈와 추진 방안 등에 대해 활발하게 공유 및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ESG경영은 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야 하는 문제”라며, “앞으로도 ESG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3월 ‘2021년도 ESG 경영이행보고서’를 발간․공시하여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ESG 경영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는 등 투명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