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2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6월 1일부터 판매 중인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와 ‘2022여행가는달(6.2~30)’ 행사에 맞추어 진행된다.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여객선을 이용한 섬 여행 중 있었던 일화나 섬 관광명소·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A4용지 4장내외로 작성하여 6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메일(islandtour@thek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와 기타 안내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islandtour.thek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작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우수작에 선정되면, 해양수산부 장관상,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과 함께 총 상금 850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여객선 예매누리집(island.haewoon.co.kr)과 ’해운스케치‘ 등의 간행물에 게재되고 앞으로 ’섬 여행 후기 공모전 입상작 모음집‘에도 등재되어 섬여행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변혜중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여름 휴가철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이 가족, 친지들과 함께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을 여행하고, 후기 공모전에도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