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해사고등학교(교장 정재근)는 9월 19일 부산해사고등학교 스마트컨퍼런스룸에서 선박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에듀테크 공개 수업을 진행했다.

이날 수업에는 동진상운 이영호 부사장, 마젤란마린솔루션즈 권오주 대표이사, 조광해운 백재현 전무, 새한선관 김영민 이사, 부산항만공사 김태민 대리, 한국해기사협회, 부산해사고등학교 총동창회 등 해운선사 및 유관기관의 외부 인사가 함께 참여하였다.

에듀테크(EduTech)란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교육에 정보통신기술이 합쳐진 교육을 말한다. 이번 연구 수업에는 2022년 부산항만공사 발전기금으로 부산해사고등학교가 개발한 선박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이 사용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실습선 한반도를 투어 할 수 있는 로드맵 뷰 형태로 선박의 구조학습을 위한 3D모델링, 용어사전, 문제풀이, 학습용 게임 등의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부산해사고등학교에서는 학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흥미와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해기교육기관으로는 최초로 맞춤형 디지털 학습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완성된 프로그램은 전교생에게 제공하여 학습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부산해사고 관계자는 "선박 교육용 메타버스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추진 중인 태블릿 제공, 와이파이 설치 등으로 개선된 스마트 교실 환경을 적극 활용하는 데에도 의미가 있다.  디지털 학습소양, 자기주도학습 능력 등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높이는데도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