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현 주임교수, 해운 오피니언리더들의 産室

한국해운업계 오피니언리더그룹의 산실로 자리매김 되고 있는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해운조선물류수산 최고위 과정(바다 최고위 과정)의 제5기 학생 모집이 오는 1월 27일 마감을 앞두고 있다. 이 바다 최고위 과정(주임교수 고려대 김인현 교수)은 매년 기업 임원급을 대상으로 40명 내외의 학생을 모집하여 4개월간 매주 수요일 저녁에 두 개의 강좌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5기 과정에는 유창근 전 현대상선 사장, 김칠봉 전 대한해운 부회장, 김영무 전 한국해운협회 부회장, 김현겸 팬스타 회장, 안광헌 현대중공업 사장, 김형태 삼성SDS 전 부회장 등 최고의 실무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김인현 교수, 박세민 교수, 이대희 교수, 박지순 교수, 이황 교수, 경영대학원에서 김대기 교수, 이만우 교수, 사학과에서 이진한 교수, 컴퓨터 공학과에서 인호 교수, 그리고 외부에서 양창호 한국해운협회 부회장, 이기환 한국해양대 교수, 전영우 한국해양대 전교수, 김종복 한국항공대 명예교수 등이 강사로 초빙된다.

4차 산업혁명에 맞춘 강의도 마련되었는데, 우리나라 블록체인의 최고전문가로 알려진 인호 고려대 컴퓨터 공학과 교수, 농업부문 스마트화에 대하여 정혁훈 매일경제 부장, IT법에 대하여 이대희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그리고 드론에 대하여 김종복 한국항공대 교수가 초빙되었다. 한편 중대재해처벌법의 발효에 맞추어 최고 전문가로 울산지검장을 지낸 송인택 변호사가 강사로 나선다.

40명 내외로 선발된 최고경영자 과정 원우들은 해운, 조선, 물류, 수산등 자신의 분야는 물론, 해상법, 경쟁법, 회계학, 세법, 블록체인, 4차산업혁명, 탈탄소화, 중대재해처벌법, 인문학, 해양사 등 다양한 분야의 수업 약 40강을 마치고 8월에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입학 문의 : 김인현 교수(captainihkim@korea.ac.kr, 010-5382-3511)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