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물류 서비스 위한 정보 보호 환경 마련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는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인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기업의 정보보호 정책과 조직, 정보보안 침해 대응 등 총 14개 영역, 114개 세부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진행한 후 검증된 기업에만 인증을 수여한다. 인증 범위는 글로벌 물류창고 및 운송 서비스로 LX판토스 서울 본사를 비롯한 국내외 6개 사업장에 이 인증이 적용됐다.

이번 인증은 LX판토스가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한 물류 서비스를 위한 정보보호 환경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화주 고객사의 다양한 정보를 다루는 물류 비즈니스 특성상 안정적인 보안 관리가 매우 중요한 만큼 글로벌 고객사의 신뢰 확보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X판토스 관계자는 "지난 2019년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통합 인증 ‘ISMS-P’를 획득한 데 이어 이번 ISO27001 인증을 통해 당사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다시 한번 공인받았다”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환경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