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교육생 10명에게 1천만원 지원

한국해양진흥공사가 오션폴리텍 과정을 통해 해기사를 꿈꾸는 교육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3월 30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상선 3급 해기사 양성과정)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양수 사장, 김민종 해양수산연수원 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공정한 절차를 통해 선정된 10명의 장학생에게축하와 격려 및 총 1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공사는 해양산업 인력 양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유관 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한국해양진흥공사 해양인재 장학생’지원사업을 마련했다.

이날 장학생으로 선정된 임행준 학생장은 “해양진흥공사의 해양인재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드리며,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을 충실히 임하여 지원해주신 장학금이 헛되지 않도록 우수한 해기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사장은 “최근 젋은 선원들의 장기 승선 기피로 선원 수급이 어려운 현 시점에서 해기사 교육 양성과정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남은 교육기간을 성실히 수료하여 세계에서 으뜸가는 대한민국 해기사가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해운산업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