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짐고 등 대표 서비스 이용료 70% 지원

국내 최대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함께 중소기업 수출 지원에 나선다. 트레드링스는 11일 중진공이 주관하는 ‘2023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은 온라인 수출 기업의 물류비 절감, 배송 최적화 등으로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사업이다. 트레드링스가 수행하는 ‘디지털물류’ 분야에서는 물류 모니터링, 주문 및 배송 관리 최적화 등 솔루션을 지원한다.

트레드링스는 이번 사업에서 대표 솔루션인 ShipGo(쉽고)와 ZimGo(짐고)를 제공한다. 이용료의 70%, 기업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해당 서비스는 수출입 전문 인력과 부서가 부족한 중소기업에 적합한 서비스로 수출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hipGo는 End to End 공급망 관리 솔루션으로 B/L 번호만으로 화물 관리 정보를 자동으로 등록하고, 해상에서 내륙까지 실시간 운송 정보를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으로 화물의 도착 시간을 예상하고 납기 지연을 예방한다.

사업 기간 내 출시 예정인 ZimGo는 국내 최초 수출입 업무 전용 협업툴이다. 수출입에 필요한 서류를 간단하게 작성, 수정, 공유하고 화주와 포워더가 이메일과 전화없이 업무를 끝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온라인 수출을 진행하거나 수출 예정인 중소기업이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참여 기업이 트레드링스와 먼저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서와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서류 심사와 서면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신청은 4월 27일까지, 지원은 10월 31일까지 이뤄진다. 공고문은 고비즈 코리아(https://me2.kr/jxAvj)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레드링스는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지원에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을 위한 컨설팅도 별도로 제공한다.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지원 절차에 대한 문의는 메일(peterkim@tradlinx.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