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미래기술·제품개발 확대 목적

인텔리안테크는 주주배정 방식으로 총 1000억원(154만 6천주)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인텔리안테크는 중/저궤도 위성통신서비스로 인해 급격히 늘어나는 지상용, 모빌리티, 엔터프라이즈 및 방산용 위성통신 안테나 및 인프라 수요에 대처하고, 높은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개발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목적으로 전자식 평면 패널 안테나(ESA)와 게이트웨이 안테나 개발 등에 투자하는 등 혁신적 미래기술과 제품개발을 위한 투자확대를 통하여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유상증자를 진행한다.

OneWeb, SES등 중/저궤도 위성통신사업자들의 위성통선서비스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기존 해상용 안테나 시장보다 훨씬 큰 규모의 저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시장이 열리고 있다. 전자식 평면 패널 안테나는 설치가 용이하고 작은 크기로 활용도가 높아 지상용, 모빌리티, 엔터프라이즈 및 방산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저궤도 위성통신의 주요 안테나로 활용될 예정이다.

그동안 OneWeb과 지상형 전자식 평면 패널 안테나 개발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엔터프라이즈용 제품의 프로토타입 데모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축적된 핵심기술력과 제품개발의 성공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올해 하반기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본 제품개발을 시작으로 지상용, 모빌리티, 방산 분야로 제품개발을 확대할 계획 중이며 중/저궤도 위성통신사업자들과 개발 공급 계약을 협의 중이다. 전자식 안테나에 대한 핵심기술 및 다양한 분야의 제품개발을 통해 개화되는 시장에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고 통신사업자들과의 파트너십을 견고히 하여 현재의 해상용 안테나 점유율 1위에 이어 훨씬 큰 규모의 시장인 중/저궤도 지상용, 모빌리티, 엔터프라이즈, 방산 안테나 시장에서도 1위 공급사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저궤도 위성통신 사업자들의 서비스 준비 및 확대로 인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게이트웨이 안테나에 대한 개발 등에 투자될 예정이다.

인텔리안테크는는 중/저궤도 위성통신의 등장으로 촉발된 급격히 늘어나는 위성통신 통신 안테나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에 대비하고 중/저궤도 위성통신사업자들의 요청에 따라 향후 신성장동력이 될 다양한 제품 개발에 많은 자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는 금번 유상증자의 주요한 목적이다.

인텔리안테크 성상엽 대표는 “저궤도, 중궤도 위성통신사업자인 OneWeb과 SES가 2023년 글로벌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전년도 연간 75%의 매출 성장에 이어 신성장동력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기존 해상용 시장 1위에 이어 저궤도 지상용, 모빌리티, 엔터프라이즈 및 방산 시장을 선점하여 이른 시일 내에 매출 1조원 기업으로 키우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주주 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5월 26일, 구주주 청약 예정일은 7월 5~6일이다. 예정 발행가는 주당 6만 4700원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