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주 유증 참여 블럭딜 마무리

위성통신 안테나 및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이사 성상엽)가 30일 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유상증자 참여를 위한 블럭딜(장외대량매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유상증자를 통한 투자자금 유치를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다.

인텔리안테크는 금번 증자대금에 대부분을 저궤도 위성통신서비스에 활용 될 다양한 종류의 안테나를 연구하고 개발하는 비용으로 투입할 예정이다. 저궤도 시장의 선제적인 투자를 통해 중장기 성장 여력을 높이기 위한 자금으로 활용되는 것이다. 특히 회사가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저궤도 평판형 안테나 제품들은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 개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반드시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최근 회사의 주가 변동성과 관련하여 증권사 관계자는 “유상증자 진행시 이론적으로 증자 비율 만큼 주가는 하락하게 된다. 시가총액 변동이 없다고 가정하면, 주식수가 늘어나는 만큼 주가는 하락하는 것이 통상적”이라고 밝혔다.

금번 증자를 통해 비교적 싼 가격에 저가 매수가 가능한 상황이 연출되면서 기존 주주들의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회사의 우주항공 시장에서의 높은 기술력을 통해 미래 성장성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이고 있으며, 전년도 매출 성장과 좋은 실적을 통해 이를 입증해 나가고 있다.

인텔리안테크 관계자는 “블록딜은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는 성공적인 증자 진행을 위한 참여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30% 이상 청약 참여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하였다. 회사의 미래 성장을 위한 자신감으로 기존 예정 했던 매각 주식수보다 구주 매매 규모를 현저히 줄였다”고 말했다.

인텔리안테크의 유상증자는 6월 30일 최종 발행가가 확정될 예정이며, 순조롭게 자금 확보를 통한 저궤도 시장의 차세대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올 해말부터 저궤도 위성통신 기업들의 사업 본격화에 따른 수혜로 실적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