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법학회(회장 윤석희)는 우리나라 해법 발전에 기여하고 해법에 관심 있는 학문후속세대 양성과 창의적인 연구활동을 지원하고자 대학(원)생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외 2년제 및 4년제 대학 학부재학생 및 국내외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생 및 수료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뿐 아니라 3인 이내의 공동연구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대학원 학생 중 박사과정 재학생이나 수료생은 참가 자격에서 제한되며, 법학전문대학원생은 재학생만 참가가 가능하다.

논문주제는 해법 관련 연구논문, 입법제안(법률개정), 판례평석 등 자유주제이며 해법에는 해운·물류·조선기업 관련된 제반 법률을 모두 포함한다.

논문공모전 참가를 희망한다면 A4용지 기준 15~25쪽 분량을 해법학회지 투고 및 작성 기준에 따라 작성해 해법학회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http://journal.kormla.or.kr)을 통해 9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총 상금 280만원으로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4건 등 총 7건에 대해서 수상작을 결정해 11월 9일 해법학회 가을철 학술발표회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 논문 수상자에게는 해법학회 가을철 학술발표회에서 발표할 기회를 부여하고 발표비 상당액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법학회 홈페이지(www.kormla.or.kr)을 참조하면 되며, 관련 문의사항은 한국해법학회 이메일(kormla@kormla.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