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엔텍이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H2 WORLD 2023에 계열사인 동화하이텍과 공동 참가한다고 밝혔다.

H2 WORLD는 수소 전문 전시화로 수소산업 전주기 분야 B2B 수소 산업관, 실생활 속 수소 B2C 수소 생활관, 수소 도시 이벤트존인 수소 도시관 등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이번 H2 WORLD 2023는 동화엔텍이 동화하이텍을 출범시킨 후 최초 공동 참가하는 전시회로 그린수소를 지향하고 수소 산업에 대한 의지를 표출한다는 계획이다.

동화엔텍은 이번 전시회에 고압수소기계 충전 방식의 수소충전소에서 차량에 수소를 충전하기 전 수소를 예냉하기 위한 H2 Pre Cooler(수소예냉기)를, 동화하이텍은 대량 수소 에너지 활용을 위한 기반시설을 구축하는데 핵심기술인 Hydrogen Compression System(수소압축시스템)을 전시할 예정이다.

H2 Pre Cooler(수소예냉기)는 2021년 수소모빌리티쇼 어워드에서 수소충전인프라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Hydrogen Compression System(수소압축시스템)은 동화하이텍의 특허가 적용된 제품이다.

동화엔텍 관게자는 “동화엔텍과 동화하이텍은 조선·플랜트 산업과 수소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친환경 기술 중심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두 기업의 제품 기술과 미래 방향을 H2 WORLD 2023에서 직접 확인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