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25일 10개국 40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ODA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된 2023년 국제승선실습(GOBT) 프로그램 공식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년도 국제승선실습 프로그램 성료를 기념하는 이번 수료식은 해양수산부 국제협력총괄과장, 주한탄자니아 대사 등 각국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민종 연수원장은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교육생 4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고 해수부 국제협력총괄과장이 우수 학생들을 시상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금년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 10개국 콜롬비아, 피지, 인도네시아, 케냐, 멕시코, 페루, 필리핀, 탄자니아, 태국, 베트남에서 온 40명의 교육생들은 약 3개월간의 육상교육 및 승선실습 교육을 받았다. 올해 과정은 부산 영도 본원에서 기초안전교육, 차세대 친환경(Green Ship) 및 디지털 항해시스템 관련 교육 또한 시행하였으며 실습선 한우리호에서 4회의 연안 항해를 포함한 양질의 승선실습훈련을 통해 우수한 해기인력 양성에 기여하고자 했다.

김민종 연수원장은 "10개국 예비 해기사들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2023년도 ODA 국제승선실습 프로그램 수료를 축하한다. 앞으로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상호 배움과 성장, 더 나아가 성공의 기회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