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정태길)는 선원직업 인지도 이해 및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국민대표 선원 사진·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월 1일 밝혔다

국민대표 선원 사진·그림 공모전은 사진과 미술 등 예술작품을 통해 선원직업의 이해도를 확산하고 국민과 함께 나아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사진과 그림으로 진행이 되며 사진공모는 대한민국 선원, 그림공모는 나이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구성원 간 화합 및 협력, 선원과의 일화, 선원직업군과 관련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시각적 의미를 표현하는 것으로 한다.

접수기간은 8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다. 작품규격, 참가 유의 사항, 신청서 등의 자세한 내용은 선원복지고용센터 홈페이지를 참고 하거나 전화(051-996-3610)상담으로도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 29점(사진 작품 10점, 그림작품 19점)을 선정하여 오는 10월 13일에 공모결과를 발표한다. 시상규모는 총 상금 1,000만원으로 시상식은 추후 일정을 조정하여 11월에 진행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홍보물 제작과 홈페이지, 선원 행사 등에 통해 전시할 계획이다.

선원복지고용센터 정태길 이사장은 "이번 국민대표 선원 사진·그림 공모전이 해상산업의 역군인 선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디딤돌이 되었으며 하는 바램과 함께 선원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