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통신 안테나 및 솔루션 글로벌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대표이사 성상엽)가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의 세계적인 공급업체인 마링크(Marlink)와 해양, 육상 및 군사 부문 전반에 걸친 최첨단 솔루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마링크 위성 통신 서비스를 위한 사용자 안테나의 공동 제품 개발은 물론 정지궤도 및 저궤도, 중궤도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하이브리드 위성 통신 서비스를 위하여 공동으로 신규 시장에 진입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인텔리안테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다중 궤도, 다중 대역 시스템을 포함한 전체 해상 및 육상 제품과 현재 개발 중인 평면 패널 안테나 등의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로 기업, 모빌리티, 해양, 군 정부 부문에 걸쳐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

인텔리안테크의 관계자는 "글로벌 위성통신 사업자 마링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위성 환경에서 새로운 다중궤도 하이브리드 시장을 효과적으로 선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장에서는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링크의 글로벌 선두기업으로서의 시장입지와 50개 이상의 다중궤도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춘 인텔리안테크의 뛰어난 제품 기술력이 합쳐져 최근 부상하고 있는 다중궤도 하이브리드 시장에 대한 양사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