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은 10월 18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제9회 섬여행 영상 공모전 시상삭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KSA가 주관한 섬여행 영상 공모전은 7월부터 두달간 진행됐으며 1차 적격평가를 거친 후 섬 및 영상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 평가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입선 5편 등 총 9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으로 선정된 김민수씨의 ‘섬 of 섬 고군산군도’는 드론 촬영을 통해 섬 명소 및 체험시설, 로컬푸드 등을 소개하는 생동감있고 다채로운 영상을 구성함으로써 섬 여행 동기를 자연스럽게 부여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외에도 최우수상으로는 ‘울릉도 한 달 살기 7행기’(문헌주), 우수상은‘나를 품어준 가보고 싶은 섬 대이작도’(이유찬 / 팀명 섬과바다)와 ‘가거도 흰색 소녀의 꿈’(이윤석) 등 총 9편의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한편, 해양수산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대상작에는 상금 300만원,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이 주어지는 최우수상 및 우수상에는 각각 2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등 연안여객선업계의 활성화와 섬 지역 여행에 대한 관심도 제고를 위하여 상금규모를 총 1,100만원 규모로 대폭 확대하였다.

해수부와 해운조합은 제9회 섬 여행 영상 공모전 수상작들을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 여객선 예매사이트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island.haewoon.co.kr)등에 등록하고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송부하여 국내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