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텔샛 원웹과 WiFi 체험존 공동 운영

24일 인텔리안테크 부스에서 개최된 저궤도 위성통신 시연회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24일 인텔리안테크 부스에서 개최된 저궤도 위성통신 시연회에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위성통신 안테나 및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이사 성상엽)가 코마린(Kormarine) 2023전시회 첫째 날 진행한 저궤도 위성통신 세미나에서 최근 유텔샛과 인수 합병한 글로벌 저궤도 통신사 유텔샛 원웹(Eutelsat OneWeb)과 안테나 라이브 시연을 통해 지상 네트워크 수준의 서비스를 선보여 참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코마린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평판안테나를 사용하여 라이브 데모를 선보인 인텔리안테크는 유텔샛-원웹과 ‘저궤도 위성 통신의 시대’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 세미나에는 많은 선사, 조선소 등 해상 관련 전문가 외에도 다양한 군, 정부 및 통신 관련 전문가들의 참여해 빠르게 변화 해 가고 있는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를 이용한 통신 시장의 변화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보였다

인텔리안테크가 첫 선을 보인 평판형 안테나는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이 미치지 못하는 전세계 모든 지역에 저렴한 가격과 작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최대 수백 Mbps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자율주행자동차, 무인 건설장비 및 농기계 시장, 인터넷이 사용하지 못하는 음영 지역 등을 대상으로 무한한 활용 가치과 큰 시장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시장에서는 평가 받고 있다.

글로벌 위성통신 사업자들도 저궤도 위성통신망을 도입하여 지상, 공중, 해양 어디에서나 위성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초연결 위성 통신 서비스와 솔루션을 공급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인텔리안테크는 코마린 부스에서 유텔샛-원웹의 위성통신망을 이용한 WiFi제공 및 체험존을 운영하여, 관람객들은 현장에서 저궤도 위성통신의 특징인 지연 없는(Low latency) 최대 수백 Mbps의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였다. 특히 실내 부스에는 RF반도체칩(RFIC)을 이용한 AESA(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기술 방식의 초슬림 평판 안테나의 내부 볼 수 있게 전시했다.

인텔리안테크의 성상엽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저궤도 위성통신 솔루션을 비롯하여 회사의 기술과 역량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변화하는 위성 환경에 발맞추어 새로운 제품과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마린 전시회는 오는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며, 인텔리안테크의 부스는 제1전시장 부스번호는 3F29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