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ST-KRISO-KOPRI 공동 주최, 21일부터 전시

대한민국 대표 해양연구기관인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극지연구소(KOPRI)가 50년 해양과학기술 연구성과를 국민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KIOST와 KRISO, KOPRI는 지난달 부산에서 1차 '해양과학 50주년 기념 합동 순회전시'를 성황리에 마쳤고 11월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에서  2차 전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순회전시는 해양과학기술 50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그동안의 발전사와 다양한 해양과학지식을 국민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부산, 대전, 서울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해양과학기술 연구를 이끌어 온 세 기관은 '지나 온 50년을 딛고 새로운 미래 무대에 오르다'를 주제로 해양과학기술의 발전사와 연구성과를 소개한다. 특히, 해양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전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에서는 다른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세계 최초 수중 보행로봇 크랩스터(CR6000)의 실물 전시도 예정되어 있어 더욱 기대된다.

KRISO는 이번 합동 순회전시로 많은 국민들에게 해양 분야 전문 연구기관인 KRISO, KIOST, KOPRI를 더욱 알리고, 해양과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