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등대박물관(관장 김영진)은 11월 23일 대표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작년 7월 국립등대박물관이 확대 재개관하면서 전시 관람·시설 이용 관람객이 대폭 증가했고 이에 박물관은 기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미흡한 점을 보완했다.

가장 많은 사용자가 찾는 ‘전시해설’ 및 ‘영유아 바다놀이터’ 등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예약 서비스를 간편 로그인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사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홈페이지는 다양한 접속 환경(PC,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 이용이 가능한 반응형 웹페이지로 구축하였으며, 가상현실(VR)을 이용하여 방문하지 않고도 등대박물관 내·외부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등대박물관으로서 ‘우리나라 등대 현황’ 메뉴를 구축하고 우리나라 유인등대와 등대해양문화공간 등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등대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국립등대박물관은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호미곶등대(경상북도 기념물)가 있는 호미곶에 1985년 건립되었으며 월평균 약 2만명의 관람객이 찾아 재개관 1년 반 만에 누적 관람객 25만명을 달성하였다.

국립등대박물관 김영진 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국립등대박물관에 방문하고자 하는 관람객들에게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포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기관이 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전시 및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