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이자 해양벤처진흥센터 입주기업인 ㈜엔팩에스앤지(대표 김명수)가 11월 16일 보건용 마스크 및 안전용품 전문회사인 ㈜블루인더스(대표 정천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루인더스는 보건용 마스크뿐만 아니라 독일 피부 더마테스트 ‘최고등급’ 임상실험을 통과한 절곡형 필터를 특허 기술로 개발해 샤워기 헤더에 장착해 먹는 물 수준까지 정수 능력을 선보일 만큼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최고의 필터 제조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엔팩에스앤지는 세계 최초로 선박용 공기 살균·정화 시스템인 ‘스마트 에어 세이프(Smart Air Safe)’와 선박용 공기정화 필터인 ‘클린 에어 세이프(Clean Air Safe)’를 개발, 현재 해양경찰, 해군, 공공기관의 연구선 및 실습선, 일반상선 등에 설치 완료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양사는 엔팩에스앤지에서 판매 중인 선박용 공기 살균·정화 시스템에 블루인더스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다 높은 수준의 제품 성능을 도모하고 향후 기술 연구 개발 및 시장판로 개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엔팩에스앤지 관계자는 “우리 제품이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이다. 양사의 강점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개척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해양대 서동환 산학협력단장(기술지주㈜ 대표이사)은 “엔팩에스앤지는 현장의 의견을 들으며 제품의 개선을 위해 힘 쓰고 있으며, 다수의 공공기관과의 설치 계약 실적이 이를 증명한다. 두 기업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더 고도화된 제품이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