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이승재)는 2024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을 앞두고 지난 16일 재학생들 대상으로 HD현대중공업 표준 현장실습학기제(채용연계형)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표준 현장실습학기제는 학교에서 배운 전공 이론을 현장에서 실제 적용해 봄으로써 역량 개발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 개개인의 전공 분야 적성 가능성 타진을 통해 자기 이해와 자기 계발 향상에 도움이 되는 학점 취득 교육과정이다.

HD현대중공업에서는 학생들의 전공함량 향상과 지역인재들의 기업 취업 확대를 위해 2022년 2학기부터 채용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을 운영해 왔으며, 이와 더불어 HD현대미포조선, HD현대삼호중공업, HD현대글로벌기술서비스 등 HD현대그룹사들이 채용연계형 장기현장실습에 적극 참여 중이다.

이날 HD현대중공업 인사담당자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Q&A 등 채용연계형 장기현장실습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은 현장실습 경험과 동시에 기업의 일원으로서 값진 경험을, 기업은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안정적인 인재 확보의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를 주최한 국립한국해양대 현장실습지원센터 이승재 센터장은 “채용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은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운영의 우수모델이다. HD현대중공업의 적극적인 채용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여 지역인재들의 지역 정주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참여 기업 확대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