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최석윤)가 2024학년도 전기 특수대학원 중소기업 계약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원서 및 서류제출은 다음달 26일까지 접수받으며 면접고사는 그 다음달 2일 실시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협약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학위과정을 설치, 중소·중견기업 재직자의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해양대가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친환경스마트조선기자재학과’ 석사과정은 ▲친환경 트랙 분야 ▲스마트 트랙 2개 분야로 이뤄져 있다.

지원자격은 기업의 생산품 및 주업종이나 지원자의 직무가 교육과정과 연관이 있어야 하는데, 조선기자재 관련 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재직자(6개월 이상)를 대상으로 하는 ‘재교육형’의 경우 석사과정은 등록금의 최대 65%를 정부가 지원하며, 근로자의 신규 채용과 동시에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경우(재교육형의 동시 채용)는 100%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한국해양대 학과 홈페이지(https://www.kmou.ac.kr/greenandsmartship/main.do)를 참고하거나 계약학과(051-974-69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