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금 6억원 규모 팬스타인베스트먼트 발족

팬스타그룹이 투자전문 자회사를 새로 설립해 신사업 발굴 및 육성에 본격 나선다.

팬스타그룹은 지난 2일 계열사 공동투자로 투자전문회사인 ‘팬스타인베스트먼트(Panstar Investment)’를 설립했다고 8일 밝혔다. 

팬스타인베스트먼트의 설립 자본금은 6억원으로 팬스타엔터프라이즈와 팬스타트리가 각각 3억원을 출자했다. 팬스타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는  팬스타그룹 김현겸 회장이 직접 맡아 신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이를 통해 불확실한 경제상황 속에서도 차별화된 기업 경쟁력 및 미래 성장동력을 갖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팬스타인베스트먼트는 일본 소프트뱅크로보틱스와 팬스타엔터프라이즈가 1월중으로 합작설립할 ‘PSBX로보틱스’에 첫 투자를 실행할 계획이다.  PSBX로보틱스는 인공지능 기반 자율주행 청소로봇(위즈. Whiz)의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용 로봇개발 등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팬스타그룹은 팬스타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선박, 항만, 물류 등 기존 사업과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로봇 및 리프트 장치의 리스 · 렌탈, 정통 크루즈 여행상품 할부 등으로 사업영역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선주로서 배를 보유하고 선사에 빌려주는 대선(貸船) 사업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