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택배기사, 간선기사, 집배점장 약 1만 1500 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0일부터 6월 21일까지 전국 100여 개 택배 터미널을 찾아가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실시한다.

건강검진은 병원 방문이 어려운 택배기사의 근무상황을 고려해 검진 버스가 택배 근로자가 근무하는 지역의 택배 터미널을 순차적으로 찾아가는 형태로 진행된다.

검진 항목은 택배기사의 업무 특성을 고려, 과로 예방을 위해 뇌심혈관계 질환을 중심으로 직무 스트레스 검사, 심전도, 특수혈액검사를 비롯해 혈액검사와 지질대사, 고혈압 및 간 기능, 관절염 등 60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도 ㈜한진은 지난해 7월 장마와 폭염에 지친 택배기사를 위해 보냉 가방/보틀로 구성된 하계 용품 세트와 연말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케이크 등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꾸준히 전해오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택배기사와 상생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진은 업계 최초로 2020년 10월 택배기사 과로 예방을 위해 ▲택배기사 건강보호 조치 마련 ▲심야배송 중단 ▲분류지원인력 1천명 단계적 투입 ▲터미널 자동화 투자 확대 등의 내용이 담긴 대책을 발표하고 2021년부터 매년 4억 5천만원을 부담하여 건강검진을 연 1회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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