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해사협회(ClassNK)가 해운·조선산업 관련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다.

ClassNK는 해운·조선산업의 전문가와 이해관계자에게 필수적인 기술과 기초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ClassNK Academy’의 e-러닝(E-Learning)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ClassNK Academy e-러닝은 1개 입문과정, 3개 심화과정으로 구성된다. 입문과정은 업계에 새로 입문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해운·조선산업에 대한 광범위한 개요를 다룬다. 심화과정은 복원성편, 선형설계편, 선체구조·강도편 3개로 구성된다. 복원성편은 부력 이론과 비손상, 손상 복원성을 다루고 있고 선형설계편은 추진 성능, 프로펠러 작동의 기본 사항, 선형의 영향 및 효율성 향상에 대한 다룬다. 선체구조·강도편은 구조, 강도, 하중 고려 및 선체 안전성 평가를 다룬다.

ClassNK Academy의 e-러닝 플랫폼은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반복해서 수강할 수 있으며 교재에는 다수의 동영상과 사진을 제공해 직관적이고 상호작용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학습이 완료되면 참가자에게는 자신의 성취도와 새로운 지식을 습득했음을 인증하는 수료 증서가 발행되고 기업의 경우 이 플랫폼을 통해 직원의 학습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